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 가격 전망 갈수록 고공행진

반응형
반응형

현재 핫한 경제 이슈를 짧고 간단하게 요약해 드리는 정보 공유기입니다.

 

 

3.75(g) 당 355.468원

6일 오늘 자 시카고상품거래소 가발 표한 의견에 따르면 2024년 5월 1일 미국의 금리가 낮아질 확률은 5.2%라고 측정했습니다. 또한 6월은 74%,7월 말일경에는 86% 수준으로 전망했습니다. 현재 금의 가격이 꾸준히 오르다 현재 잠시 소강상태에 들어가 있는데요.

미국의 국채 수익률이 증가함에 따라 금의 가격 상승이 제한되고 있다는 의견입니다.

 

 

중국 정부와의 관계?

현 중국이 미국 달러를 팔고 자국의 화폐를 꾸준히 매입함으로써 자국 화폐의 가치를 보존하고 있다는 의견이 나옴으로써 미국의 달러 가치를 약화시켜 중국이 정치적 갈등을 해결할 수단 중 하나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국가의 중앙은행들이 금을 꾸준히 매입하는 모습으로 두 정부의 높은 부채를 걱정하여 투자자들이 금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금 가격 전망

전문가들 입장에 따르면 금 가격은 이미 시장 변동에 의해 예측 가능한 수준을 넘어선 수준이라고 답했으며 이에 블룸 보그 통신 또한 "시장을 관찰하는 투자자들까지 놀라고 있다" 라고 전했습니다. 이 말은 전조증세 없이 금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달러 가치가 낮아질수록 금값은 계속해서 올라갈 것으로 제이피모건은 대답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시장경제 또한 주춤하고 있는 모습들을 현재로서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의 공포지수 또한 올라가게 때문에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로 인해 중앙은행들 또한 꾸준히 금을 매입하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은 금을 최대로 소비하는 국가들 이기 때문에 금 가격이 계속 오를 전망으로 파악이 됩니다.

 

 

각국의 대립과 모스크바 사건

금은 세계 최고의 안전 자산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금의 가격 지트 차표 를 보면 전쟁이 일어난 시 시기와 이번 모스크바 사건을 보았을 때 금 가격이 엄청난 상승을 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러로 목숨을 잃은 사망자가 무려 137명으로 파악도 가운데 이것은 국민들의 불안감을 자극하면서 안전한 자산인 금에 대한 수요를 자극했습니다.
현재도 금시장의 강세가 사그라들지 않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도 꾸준히 금 가격은 오를 것으로 파악되며
TD 증권 전략 수석 바 테멜 렉은 2분기에 금경이 2300달러를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보탰습니다.

 

 

금 vs 비트코인?

미국의 유명한 기업 골드만삭스는 금이 비트코인을 능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경제가 불완전해지는 가운데 결국에는 비트코인보다 안전자산인 금을 사람들이 선택할 것이라고 이유를 보탯으며 비트코인은 투기성 목적이 다분하지만 금은 그렇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현재로썬 탈 중앙화된 가상화폐를 찾으려는 투자자들이 많이 있지만
이것 또한 앞으로의 금융시장으로 봤을 땐 그렇지 않아질 수도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영국의 스탠더드 차티드는 코인에 대한 수요가 미래에서는 금으로 몰릴 가능성이 다분해질 것이라고 말했으며 지금의 금 시세보다 30% 증가할 것으로 예측 하고있습니다.

반응형